보습력이 뛰어난 알로에 성분과 활용법
몸 속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나다 또한 피부에 바르는 스킨 케어로 추천하는 알로에.
이번에는 그런 전능 한 알로에의 특징과 활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알로에란?
알로에라는 어원은 아랍어 "alloeh"또는 그리스어 "allal"로부터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두 '쓰다'라는 뜻입니다. 알로에 잎의 녹색 부분은 특히 쓰고, 먹고 힘듭니다.
알로에는 추위에 강한 키다 치 알로에 와 두께운 알로에 베라가 있습니다. 키다 치 알로에는 "나무 서"의 이름에서 온건데 그대로 줄기가 뻗어 상승합니다. 알로에 안에 젤 부분은 조금 밖에 없기 때문에 알로에 외피와 젤을 분리하지 않고 전체 잎을 이용합니다. 특히 쓴맛이 강하므로 외용으로 화상에 바르거나 위장약으로 복용하는 등 민간약으로 이용되고있었습니다.
한편, 알로에 베라는 키다 치 알로에보다 안에 부분이 많고, 쓴맛이 적기 때문에 알로에 요구르트와 샐러드 등 요리에 사용됩니다.
알로에 베라의 '베라'는 라틴어로 "진짜" "진실"을 의미하고 알로에 베라는 "진짜 알로에"라는 뜻을합니다.
알로에라고 하면 "키다 치 알로에 "를 가리키는 것이 많지만 외국에서 알로에하면 '알로에 베라'를 지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로에 과육 (젤)의 성분과 그 기능
알로에 과육 부분의 성분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알로에 과육은 반투명 젤리 모양으로되어 있으며, 그 대부분이 다당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당류는 내장의 활동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소화 효소와 대사 효소를 만들어냅니다. 특히 무코 다당체, 셀룰로오스 등의 다당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육의 젤라틴 안에는 미네랄과 비타민 아미노산 등의 천연 자양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용 성분 인 히알루 론산 , 글루코사민 , 콘드로이틴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먹을뿐만 아니라 피부에 발라도 히알루 론산과 콜라겐의 양을 늘리고 보습력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1. 무코 다당체
알로에 과육의 주요 성분. 낫토와 감자 등에 포함 되는 성분입니다. 이 다당체는 단백질과 결합하여 몸의 세포의 틈새를 메워 마치 스펀지처럼 수분을 유지합니다. 매우 물을 쉽게 흡수해서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우수합니다. 몸의 내외에서 보습력을 높여 바이러스의 활동도 억제 해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치를 낮추기합니다
2. 셀룰로오스 자일 로스
장내의 수분 균형을 바로 잡고 좋은 박테리아를 만드는 역할을합니다.
3. 알로에 만난
알로에에 함유 된 유효 성분의 하나로 피부 노화 방지 작용과 항 종양 작용이 있다고 알려진 성분입니다.
알로에의 효과
알로에의 작용에 의해 피부 미용 효과, 소화 촉진, 살균 작용, 상처 효과, 신진 대사 활성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알로에를 먹을 때의 주의점
알로에 베라는 자궁 수축 작용이 인정되고 있기 때문에 임신 중에 사용은 피한다.
알로에는 촉촉함이 뛰어 나기 때문에 먹어도 발라도 피부에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