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미니 공기청정기 블랙앤데커 사용후기

그냥 작은 원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를 찾다가 샤오미 에어가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구매하려고 하다가 비용이 10만 원이 넘고 크기가 커서 포기하고 블랙앤데커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앞에서는 블랙앤데커 공기청정기 개봉기를 해봤고 이번에 한 6개월 이상을 사용하고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4가지

1. 가격 대비 성능

블랙앤데커 공기청정기 버튼
블랙앤데커 공기청정기 버튼

4단계로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강도가 쌔더라고요. 10만 원이 넘는 샤오미 공기청정기랑 비고해도 강도가 나쁜지 않았습니다. 

 

2. 작은 크기

공기청정기-크기
공기정청기 크기

작은 원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한 거라 사이즈가 크면 많은 공간을 차지해서 불편할 것 같았는데, 그래도 사이즈가 18 X 20 X 32.7cm로 적당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사각형 모양에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3. 라이트

밤에 사용할 때는 무드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슬리핑 모드로 사용하면 모든 조명을 꺼도 작동하게 됩니다.

공기청정기-라이트공기청정기-무드등
오른쪽 무드등

밤에 사용할 때는 무드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잠잘 때는 슬리핑 모드로 모든 불빛을 꺼서 작동하게 할 수 있어 좋았는데요.

 

4. 필터

필터 가격은 3만 원 정도인데요. 하루 12시간 사용기준으로 1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다른 제품에 비해 사용기간과 필터비용을 생각하면 저렴한 편에 들어간다고 생각됩니다.

 

 

단점 2가지

1. 소리

첫 번째 아쉬운 점이 팬 소리가 상당히 큰데요. 가장 약한 저속으로 샤오미 에어랑 비교해도 블랙앤데커 공기청정기가 더 큰소리가 납니다. 사실 평소에는 신경 쓰지 않으면 들리지는 안는데, 밤에 잠을 잘 때는 소리가 들리는 정도입니다. 그래서 저는 밤에는 끄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센서

2번째는 센서인데요. 보통 공기청정기에는 미세먼지가 센서가 있어서 표시가 가능한데, 이 제품은 센서가 없어서 주변에 먼지량을 알 수 없어서 답답합니다. 하지만 찾아보니깐 10만 원 미만 제품들은 대부분 없더라고 그래서 참고 쓰고 있습니다.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으로 7만 원대 제품으로 10만 원도 안 되는 가격에 좋은 필터와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른 리뷰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