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심할 때는 방문을 열기 힘들어서 공기청정기를 하나 장만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찾고 있는데, 방이 작아서 큰 공기청정기는 부담스럽고 작은 소형 공기청정기를 찾고 있었는데요. 찾다가 결정한 제품이 블랙앤데커 공기청정기를 선택해서 구매했습니다.
선택한 이유?
1. 크기
방이 작기 때문에 사이즈가 적당한걸 원하고 있었는데요. 공기청정기를 둘러보면 너무 미니 사이즈나 대형 사이즈가 많이 있어서 미니 사이즈는 미세먼지 제거하는 성능이 부족하고 너무 크면 성능은 좋지만 방에 많은 부분을 차지해서 부담을 가기고 있었는데 이 정도 사이즈 18 x 20 x 32.7cm 면 적당하다고 생각해서 선택했습니다.
2. 가격
넓은 곳에서 사용할게 아니였기 때문에 10만 원 이하에서 찾았는데 이 제품은 72,000원에 팔고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3. 성능
아까 말했지만 너무 작으면 성능면에서 부족할 것 같아서 적당한 사이즈를 선택했는데, 사이즈가 적당하면서 헤파 필터(HEPA H13)로 좋고 풍량이 조절 가능해서 선택했습니다.
개봉하면 교환이 불가능 하니 주의하세요.
에너지 효율 면에서 24시간 사용하면 한달 약 2,000원 전기료가 나온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개봉기였습니다. 이 브랜드는 처음 들어보는데,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기대가 많았는데 실제로 사이즈는 너무 마음에 들었고 성능이 어느 정도 일지 사용 후에 후기 포스팅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