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멀티 무선 키보드 K375 리뷰

저번에 키보드 구매했는데요.
오늘 리뷰해 보겠습니다.

그냥 키보드가 아니라 무선 키보드입니다.
원래는 유선 키보드를 썼는데요.
특히 저는 하루에 10시간 넘게 컴퓨터 하고 있어서 더욱 마우스와 키보드가 중요해서 이번에 키보드를 바꿔봤는데요.

책상이 선들이 지저분해서 이번에는 무선 키보드로 바꿨는데요.

제품은 로직텍이 k375s 제품입니다. 로지텍은 무선 마우스나 무선 키보드를 진짜 잘 만들거든요.

제가 나중에 소개하겠지만 지금 쓰고 있는 마우스도 로지텍이 무선 마우스를 3년 넘게 쓰고 있는데 원랜 이 정도 쓰면 고장 나기 마련인데요 지금 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제품을 알아봤지만 로지텍 키보드에 최고의 장점은 바로 배터리가 진짜 오래간다는 건데요.

그리고 키보드 하나로 여러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 이 2가지 모두 가능한 키보드를 찾다가 발견한 키보드입니다. 구매 가격은 3만 원대인데요. 가격은 변동이 있네요.

 

로지텍 K375s 무선 키보드 살펴보기

 

로지텍 logitech 멀티 무선 키보드 K375 리뷰
키보드 박스

 

 

로지텍 logitech 멀티 무선 키보드 K375 리뷰
박스 옆모습

 

로지텍 logitech 멀티 무선 키보드 K375 리뷰
키보드 특징

 

로지텍 logitech 멀티 무선 키보드 K375 리뷰
설명

 

로지텍 logitech 멀티 무선 키보드 K375 리뷰
사용 설명

 

로지텍 멀티 무선 키보드 K375 리뷰
건전지 USB

 

로지텍 멀티 무선 키보드 K375 리뷰
박스 개봉

 

박스옆 유에스비
박스옆 UBS

 

로지텍 무선 키보드 리뷰
건전지

 

로지텍 무선 키보드 리뷰
구성품

 

포장은 이렇게 돼서 있는데요. 주의할 점은 연결하는 USB가 옆에 달려 있는데 이거 신경 쓰지 않으면 찾기 힘들듯합니다. 그리고 건전지도  받침대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이 받침대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용 스탠드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무게중심이 예술입니다. 저는 핸드폰 거치대로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로지텍 멀티 무선 키보드 리뷰
포장 개봉

 

로지텍 멀티 무선 키보드 리뷰
연결 방법

 

로지텍 멀티 무선 키보드 K375 리뷰
건전지 넣기

 

로지텍 멀티 무선 키보드 K375 리뷰
온 오프

 

 

로지텍 무선 키보드 사용 후기

사용방법은 간단한데요. 처음 박스를 열 때 있었던 USB를 본체에 끼우면 알아서 인식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면 되는데요. 일단 뒤에 건전지 넣는 곳에 건전지는 AAA 사이즈입니다. 건전지는 처음에 같이 주기 때문에 좋아요.

Logitech option 프로그램을 설정하면 키를 커스텀도 할 수 있습니다. 모두 되는 거 아니고 몇 개만 가능합니다.

 

설명서에 잘 나와 있는데요. 사용환경이 윈도우(Windows), 맥(Mac), 안드로이드(Android), iOS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고 그리고 여러 개 동시에 연결해서 바로 전환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게 진짜로 좋은 게 다른 운영체제여서 컴퓨터 사용하다 아이패드로 넘어가서 가용하면 진짜 신세계입니다.

 

키보드는 굉장히 가벼워서 미끄러운 데서 사용하면 뒤로 밀리는 현상 있습니다. 만약 마우스 장패드를 사용하면 덜 밀려서 사용하기 편해요. 가벼워서 잠깐 쓰고 옮기기에 좋아서 이건 무선이라 생각하면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문제점은 타이핑하는 높이가 좀 낮아서 저같이 높이가 있는 키보드를 쓰다가 이걸 쓰면 적응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키감은 맴브레인 키보드라서 조용하고 키감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싼 거만 싸 봐서 어떻게 좋은 거지 모르겠네요.

 

로지텍 키보드 타건음

타건음

 

로지텍 무선 키보드 다른 리뷰

 

리뷰 1. 믿고 쓰는 로지텍 

믿고 쓰는 로지텍 거치대는 작고 가벼운대도 갤탭 끼워놔도 넘어가지 않고 좋습니다.

주의할 사항이 저의 경우 초기 페어링 과정에서 뭐가 잘못돼서 F2, F3에 핸드폰 갤탭 등록하고 F1에 컴퓨터 등록할라다가 이상하게 안됨 그럴 땐 초기화해야 합니다.

키보드의 전원을 킨 후 Esc+O, Esc+O, Esc+B를 차례대로 누릅니다. 성공적으로 블루투스 메모리가 초기화되었다면 우측 상단의 LED가 두 번 깜빡거립니다.

 

리뷰 2. 컴퓨터와 태블릿 그리고 휴대폰 간의 작업들이 많은 저는 그동안 다른 기기들 사이로 왔다 갔다 하는 번거로운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아주 불편함을 느끼면서도 변화를 주려는 생각만 하고 실천을 하지 못했지만 이번에 구입한 키보드로는 간단하게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다양한 기기의 입력을 할 수 있는 점이 아주 만족하며, 저처럼 3개의 기기를 같이 사용하는 유저라면 아주 강추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셔요.

 

 

리뷰 3. 사용한 지 거의 9개월? 정도 되는 후기.

처음 끼운 배터리 이후로 한 번도 갈아 끼운 적 없고 배터리 부족해서 끊기지도 않음.

디바이스 전환할 때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 거 같긴 하지만 사용하는 것에 무리는 없음.(사무용과 딴짓용이라서) 

디바이스가 전부 업무용이라면 신경 쓰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듦.

 

리뷰 4. 키감이 안좋다해서 걱정했는데요.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그렇다는 거지 웬만한 키보드랑 크게 다르지 않네요.

3만 원대 블루투스 키보드 치고는 가성비 좋아요.

그리고 애초에 풀키 보드를 원해서 만족스럽네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