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버섯 없애는법 글루타치온 먹어야 하는 이유

검버섯을 없내는 방법과 글루타치온을 먹어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들었다는걸 피부에 생기는 변화를 통해서 알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노화의 주범이 내 몸속에 검버섯입니다. 몸속 구석구석 노화 소도를 앞당기는 검버섯 주의해야 합니다.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

 

검버섯-사진
검버섯

검버섯은 노인들의 뺨, 목, 손등 등 피부에 감색 혹은 흑색으로 색소가 침착한 것을 말하는데 노화 물질이 가득 차서 세포가 확 늙어 버리는 것을 말합니다. 검버섯은 피부 세포가 제 기능을 못 하고 죽어 버린 상태입니다. 

 

의학계에서는 이렇게 노화의 상징인 검버섯이 피부에 보이기 한참 전 20~30대를 지나면 몸속에서 검버섯이 만들어진다.
(출처: 사이언티픽 리포츠)

 

아마 대부분 검버섯은 피부에서 만들어지는 것을 알고 있지만 사실 몸속에서도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최근 의학계에서는 검버섯이 몸속에서 얼마나 빠를게 쌓이는지에 따라 노화의 정도가 달라진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검버섯이 사실 눈과 심장그리고 근육 뿐만아니라 심지어 뇌까지 쌓이면서 우리 몸을 늙어가게 하는데요.

 

몸속-검버섯
몸속 검버섯

몸속 검버섯은 조직검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몸속 검버섯도 피부의 검버섯과 비슷한 모습인데요. 세포가 있는 모든 곳에 쌓이는 검버섯 특히 우리 생명과 직결된 뇌와 심장에 많이 쌓입니다.

 

몸속에 있는 검버섯도 피부의 검버섯과 같은 색인가요?

네 맞습니다. 서양인의 경우 흑색, 동양인의 경우 황갈색을 띠고 몸속에 생긴 검버섯 역시 피부와 같은 색상입니다.

 

검버섯의 정체는 리포푸신

리포푸신은 노화를 일으키는 황갈색의 색소 물질로 세포가 일을 하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노폐물의 하나입니다. 

 

리포푸신
검버섯 리포푸신

검버섯 리포푸신이 쌓이는 원인

원래 각 세포들은 이 쓰레기 물질을 청소할 능력이 다 있는데요. 세포가 늙을수록 노폐물을 청소하는 기능이 떨어져 리포푸신이 세포에 쌓이고 또 세포가 독소의 공격을 자주 받게 되면 역시 리포푸신이 세포에 쌓이게 된다. 리포푸신이 쌓이면 세포가 제 기능을 상실합니다. 리포푸신이 피부의 검버섯 형태로 보이는 건 장년층이 되어야 가능하지만 이미 20~30대부터 몸속에서 리포푸신이 쌓여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

 

몸속에 검버섯이 쌓이면 어떤 문제가 일으키나요?

피부의 각질도 몸에서 떨어져 나와 없어져야 정상이지만 피부에 계속 남아 있는 각질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듯이 검벗섯도 쌓이면 세포들이 제 기능을 잃고 다양한 문제를 일으킵니다. 만약 검벗섯 리포푸신이 눈에 쌓이면 실명을 일으키는 황반변성 노화 안질환 유발하고 뇌에 쌓이면 치매 유발 그리고 심장에 쌓이면 심장 근육을 약화 시켜 돌연사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같은 연령대여도 사람마다 검버섯의 양의 차이가 날 수 있는데요. 검버섯 양의 차이는 검버섯을 만드는 원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검버섯의 원인을 알면 해결할 수 있다. 같은 나이라도 몸속 황갈색 쓰레기 검버섯이 더 많이 만들어지는 이유 원인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원인은 세포를 공격하는 활성산소

과격한 운도, 스트레스, 과식이 활성산소를 생성합니다. 활성산소가 세포를 공격해 세포의 청소하는 기능을 떨어뜨리고 검버섯 물질 리포푸신이 쌓여 노화를 일으킨다.

 

두번째 원인은 중금속, 당 독소, 지방 독소 등 각종 세포를 공격하는 독소 물질

환경 속 중금속, 섭취한 음식들 중 소화되지 못하고 산화된 각종 당 독소, 지방 독소 등이 세포를 공격해 검버섯 생성하고 몸속 검버섯은 산화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의 결합체인데 몸속 검버섯의 원인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산화된 지방입니다.

 

그래서 리포푸신은 그리스어로 검은 지방이라는 뜻인데요. 세포를 공격하는 과도한 지방과 당 섭취를 줄이면 검벗섯의 생성을 줄여 몸속 노화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검버섯을 줄일 수 있는 식재료

비타민E 식품
비타민E 식품

첫번째. 비타민E가 풍부한 아몬드, 잣, 올리브유, 해바라기씨가 있습니다.

먼저 비타민E가 좋은 이유는 몸속 세포를 보호하는 능력이 뒤어난 영양소입니다.

 

  1. 세포를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검버섯이 덜 쌓이게 하는 데 도움
  2. 몸속 검버섯을 만드는 원인인 지방이 산화되는 것을 막는데 탁월하다.

 

비타민E 몸속 곳곳의 혈액, 세포벽 및 세포 내부에서 지방질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합니다. 

 

글루타치온-식품
글루타치온 식품

두번째. 글루타치온이 풍분한 양파, 보리, 시금치, 강낭콩,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항산화 영양소 중에서 요즘 아주 핫한 영양소입니다.

 

  1. 몸속 검버섯을 만드는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도움
  2. 중금속, 당 독소, 지방 독소 등 세포를 공격하는 독소 물질 해독에 탁월

 

그래서 글루타치온은 몸속에 쌓인 각종 독소를 해독하는 기관이 간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글루타티온과 해독의 연과성을 덧붙여 설명해 드리면 우리몸에서 해독을 담당하는 기관은 간인데요. 간은 두 가지 작용을 통해 해독을 합니다.

 

1. 간은 몸속으로 들어온 독소를 잘게 분해한다.
2. 소변과 대변으로 독소가 배출되도록 지용성 독소들을 수용성 독소로 변환한다.

 

글루타치온은 간의 두가지 해독 과정에 꼭 필요한 물질인데요. 때문에 글루타티온은 몸속 검버섯을 생기지 않게 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비타민E 글루타치온
비타민E 글루타치온

이런 색품들이 검버섯을 줄이는 이유?

앞에서 말했지만 바로 비타민E와 글루타치온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겉에 있는 검버섯 뿐만아니라 몸속에 퍼져있는 검버섯을 줄이기 위해서 비타민E와 글루타치온을 섭취해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보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