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부종을 빼는데 호박즙이 유행을 했었는데요. 호박즙은 만들어 먹기도 힘들고 구매하기에도 비용에 부담이 컸습니다. 그래서 부종을 줄여주는 대체 식품으로 팥이 유행을 하고 있는데요. 배우 박신혜 씨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명한 '팥물 다이어트'를 만드는 방법과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팥물이 부종에 좋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팥물을 물처럼 많이 드시고 있습니다. 팥물은 일주일에 1~2일 정동 물 대신 마시면 다리 부종이나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팥이 다이어트에 어떤 도움이 되나요?
팥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농촌진흥청에 의하면 100g 당 1,180mg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나트륨이 만들어 내는 부종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팥의 껍질에는 사포닌과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팥의 사포닌과 식이섬유는 음식을 통해 섭취된 당과 지방의 흡수를 감소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팥물 만드는 방법
- 물 2L에 하룻밤 불린 팥 300g을 넣고 30~40분 끓여 준다. 그리고 건더기를 건져주면 완성!
제료로 팥 약 300g과 물 2L가 필요합니다. 팥물을 따라낸 후 남은 건더기는 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됩니다. 만든 팥물은 겨울에는 따뜻하게 먹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먹으면 좋습니다.
주의사항
만든 팥물은 냉장 보관해 3일 이내에 섭취해주세요.사포닌이 다량 함유돼 있어 과다 섭취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일주일에 1~2일 물 대신 적당량 섭취해주세요. 팥물 드시고 부종도 빼고 다이어트도 하세요. 다른 건강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