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이랑 의자에서 삐걱삐걱 소리가 인터넷에서 검색하다가 WD를 뿌려주면 좋다고 해서 다이소에 가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다이소 WD 40이고 가격은 2,000원입니다. 저렴한 가격만큼이나 크기가 매우 작습니다. 용량이 78ml 밖에 되지 안기 때문에 많은 양이 필요하면 여러 개 구매해야 합니다.
다이소 WD 40 살펴보기
빨강 뚜껑에 파란 통은 WD에 상징이네요.
WD-40이라고 쓰여 있는데 뒤에 40은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네요.
어디에 써야 하는지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잃어버리기 쉬운 연결 빨대는 옆에 부탁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네요.
이런 센스 너무 좋습니다.
WD 사용방법
- 경첩, 창문 레일, 공구 등 각종 기계 장비의 작동을 원활히 하고 시끄러운 잡음을 제거합니다.
- 금속 표면에 강력한 보호 피막을 형성하여 녹 및 부식 발생을 방지해서 금속을 보호합니다.
- 배전기, 모터 등의 습기를 제거하여 누전을 방지하며 스티커 잔유물, 그리스, 타르 등 각종 오염물질을 제거합니다.
- 볼트, 너트 등 녹슬거나 지나치게 조여 풀리지 않는 연결부위에 깊숙이 침투하여 풀림을 쉽게 해 줍니다.
고압가스를 사용해서 가연성 제품으로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WD 주의사항
- 불꽃을 항해서 사용하지 마세요.
- 난로나 풍로 등 화기 부근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 온도 40도 이상인 곳에 보관하지 마세요.
- 밀폐된 실내에서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환기를 실시하세요.
- 불 속에 버리지 마세요.
- 사용 후 잔여 가스가 없도록 해서 버려주세요.
- 밀폐된 장소에서 보관하지 마세요.
- 화기를 사용하고 있는 실내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불이 안 나게 잘 주의하면서 사용해야 합니다.
뚜껑 옆에 달린 빨간 빨대를 입구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다이소 WD 40 사용 후기
일단 저는 용량이 78ml고 크기가 큰 딱풀만 해서 모자랄까 봐 2개를 구매했는데요. 문고리랑 의자에 사용해 보니깐 많이 필요하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남아도 나중에 사용해도 되기 때문에 상관은 없지만 구매할 분들은 사용량을 확인해서 구매하세요. 뿌리면 특유에 냄새랑 투명한 기름이 나가는데요.
문고리에 뿌리고 여러 번 돌려주니깐 삐걱하는 소리가 바로 없어지더라고요. 진짜 신기하더라고요. 그리고 의자도 거의 5년을 사용했는데요. 자꾸 밑에서 나는 소리가 너무 신경 쓰였는데요. 이걸 사이에 뿌리니깐 바로 소리가 사라지더라고요. 저는 처음에 너무 많이 뿌려서 기름이 바닥에 새서 닦느라 힘들었는데요. 만약 사용할 때는 처음에 용량을 조절해서 사용하세요. 이상 다이소 WD를 알아봤습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관련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