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1만원으로 부동산 한다:부동산 P2P 투자_칸데오

이번에 읽은 책은 나는 1만원으로 부동산 하다라는 책입니다. 제목으로 시선을 잘끌었다고 생각되요. 요즘은 어그로도 잘끌어야 하기 때문에 하여튼 내용인 중요한데요. P2P 투자가 유행이라서 한번 읽어봤는데 한번쯤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P2P투자가 유행이지만 주의해야 할 부분도 많이 있기때문에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책 나는 만원으로 부동산하다.
나는 1만원으로 부동산한다. 책

 

목차

목차1
목차1


목차2
목차2


목차3
목차3


목차4
목차4

 

나는 1만 원으로 부동산 한다.

요즘 뜨는 부동산 P2P 투자 완전 정복하기!

 

금융과 IT 기술이 결합한 핀테크가 우리 삶에 들어오면서 새롭게 떠오르는 재테크가 있다. 바로 ‘P2P’ 투자입니다. P2P는 ‘개인 간 거래(Peer-to-Peer)’의 줄임말로 은행을 거치지 않고 돈을 빌리려는 사람과 빌려주고 수익을 얻고 싶은 사람이 직접 만나는 금융 거래 방식이다. 대출이 필요한 사람은 시중금리보다 저렴하게 돈을 빌릴 수 있고, 투자자는 은행 예·적금 상품보다 높은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저금리 대출처이자 고수익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P2P 시장에서 부동산을 담보로 잡고 돈을 빌려주는 부동산 P2P 투자다. 담보가 있으니 원금 떼일 염려가 상대적으로 적고, 최소 1만 원부터 투자할 수 있으며 최고 18%에 이를 만큼 수익률이 높기 때문이다. 여기에 금융감독원의 관리와 규제를 받아 불안정성이 적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다.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거창하게 여기는 이들이 많다. 간접투자인 부동산 P2P 투자를 통해서 종잣돈이 적은 사람도 얼마든지 도전할 수 있다. 기존의 아파트든 빌라든 혹은 아직 완공되지 않았지만 미래에 높은 가치를 지닐 것으로 평가된 부동산이든, 가능한 액수만큼 투자하고 그에 대한 수익을 매달 월세처럼 받는 것이다. 

 

P2P 플랫폼도 마찬가지입니다. 대출자가 돈을 갚지 않을 위험도를 아주 꼼꼼히 계산해 상품에 반영해요. 아무리 수익률이 높아도 대출자가 돈을 갚기 어렵다고 판단되면 이 건은 상품으로 기획되지 않고, 어느 정도 위험은 있지만 수익성이 있다면 연이율을 높게 책정하겠죠. 

부동산 P2P 투자는 대출자가 끝내 돈을 갚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대출자의 부동산을 담보로 잡습니다. P2P 플랫폼의 전문 인력이 담보가 될 부동산 현장에 나가 직접 눈으로 살펴보고, 그 담보의 가치를 꼼꼼하게 따집니다. 그리고 대출자가 돈을 갚지 못하면 담보로 잡은 부동산을 처분해 투자자들의 원금을 상환하지요. 

 

 

지금부터가 중요한데요.

불법 유사수신 플랫폼을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믿을 만한 곳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금융감독원 등록 여부를 밝히지 않는 플랫폼이라면 유사수신 플랫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확실하게 알 수 있냐고요?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fss.or.kr)’에 들어가면 됩니다. 웹사이트 오른쪽 하단에 ‘금융회사 → 등록대부업체 통 합조회 → P2P 연계 대부업’ 순으로 들어가면 플랫폼을 검색할 수 있어요. 이때 플랫폼명, 등록 번호, 대표자 명의, 영업 소재지, 대표 전화번호가 플랫폼 홈페이지에 명시된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해보세요. 

 

P2P 플랫폼은 연체가 발생할 때 투자자들이 불안을 느낀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플랫폼에서 아무리 괜찮다고 설명해도 투자자들이 다른 플랫폼의 상품으로 갈아타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그래서 플랫폼은 연체율과 부실률을 0%로 유지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입니다. 

 

플랫폼이 내 돈을 다른 곳에 쓰면 어떡하지??

투자자 입장에서 내돈을 공시대로 투자하지 않고 엉뚱한 곳에 

사용하는 게 아닌지 걱정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금융감독원에 정식 등록되어 관리 받는 풀랫폼이라면

크게 불안해할 필요 없다.

 

플랫폼만 잘 골라도 절반은 성공

1. 한국 P2P금융협회에 소속되어 있나??

2. 플랫폼 임직원은 어떤 사람들??

3. 이 플랫폼의 주력 분야는 무엇???

4. 이 플랫폼이 구성하는 상품의 연체율은??

5. 이 플랫폼의 투자자 보호 정책은???

6. 투자자들 평은 어떤가???

7. 투자자를 오프라인에서 모집하는 플랫품인가??

 

투자의 시작은 답보 시세 확인부터

아파트, 다세대, 다가구, 단독, 연립, 상가등

 

P2P 투자 자체를 수익 원천인 부동산 투자에 대해 심도 깊이 배우는 계기로

활용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