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 후 부작용 정리

임플란트 시술 후 부작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술이 끝나는 시기는 6개월 정도 걸리게 되는되는요. 기본적인 시술 과정이 끝나도 관리를 계속해야 하는데요. 초반 1년동안에 성공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그리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임플란트는 치아를 대체하기 위한 대안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술 역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임플란트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들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임플란트 부작용 정리

생로병사 임플란트 부작용
생로병사의비밀 캡처

1. 출혈과 부종

임플란트 시술 후에는 출혈과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치아를 뽑았을 때와 비슷한 증상으로, 일반적으로 시술 후 24시간 내에 최대치에 달하며, 그 이후로는 서서히 감소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아이스팩으로 부위를 냉각하거나, 고통을 완화하기 위해 진통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2. 감염

임플란트 시술 후 감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처방약에 항생제가 포함되어 있지만 감염이 나타날 경우가 있습니다. 흔한 부작용은 아니지만, 이러한 경우에는 항생제 치료가 필요합니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술 전후로 치아 위생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피가 나는 경우 빨리 치과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3. 신경 손상

임플란트 시술 후에는 신경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드물게 나타나는 부작용이며, 일반적으로 신경이 부위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경 손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감각에 이상이 생기고 무뎌진다. 그래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4. 저림, 따끔거림

보형물을 삽입한 위치에 따라 영향을 받는 부위에 저림 또는 따끔거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영역. 이것은 일반적으로 일시적이며 신체가 임플란트에 적응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될 수 있습니다. 저림이나 따끔거림이 지속되면 문제가 되는데요. 이때는 치과를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시술은 대부분 6개월 정도 소요 되는데요. 시술이 끝났다고 끝난 게 아니라 이전보다 더 많은 관리가 필요합니다. 1년 동안에 성공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그 부위로 딱딱한 음식을 씹는 것을 주의해야 하고 특히 치아에 염증이 나타나는지 잘 관찰해야 합니다.

 

그래서 치과에 1년에 3~4번은 방문해서 치석제거와 염증 관리를 해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영구 치아가 아니기 때문에 일반 치아보다 더 많은 관리가 필요한다 걸 꼭 알아야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