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먹어본 건 레토르트 양반 차돌 된장찌개입니다. 이번에 동원에서 새로운 제품을 만든 것 같은데요. 마트에서 할인한 가격 3,200원에 구매했습니다. 정식 가격은 잘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레토르트 제품을 안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가격도 싸고 신제품으로 나왔기 때문에 구매해봤습니다. 식당 가면 차돌 된장찌개를 많이 먹어서 이번에 이게 맛있으면 자주 사 먹을 생각인데요. 레토르트에 맛에 한계를 넘을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양반 차돌 된장찌개 레토르트 살펴보기
포장은 빨간색으로 이쁜데요.
옆에는 양반철학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라고 맛에 대해 자부심이 써져있습니다.
구수한 된장에 고소한 차돌양지가 듬뿍 들어 다 고합니다.
총량은 460g인데요.
양은 1~2인분입니다.
3가지가 무첨가 됐다고 하는데요.
감미료(아스파탐), D-소비톨, 글루코노델타락톤(GDL)이 들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구성비율은 소고기(차돌양지) 8.1%, 된장 7.05%, 참치육수농축액 0.2%입니다.
양반 차돌된장찌개를 맛있게 먹는 방법
- 냄비에 조리 시 개봉하여 냄비에 부은 후 끓기 시작하면 30초간 더 끓여서 드세요. 총 4~5분 소요됩니다.
- 전자레인지에 조리 시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부은 후 랩을 씌워 700W 기준으로 약 3분 30초 1000W 기준으로 2분 30초 데워 드시면 됩니다.
- 끓는 물에 조리할 때 봉지째 끓는 물에 넣고 약 5분간 데워 드세요.
영양정보 총 칼로리 235Kcal, 나트륨 3,090mg, 탄수화물 22g, 당류 9g, 지방 9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2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16g입니다.
양반 차돌 된장찌개 레토르트 맛은?
앞에서 말했지만 레토르트 제품 중에서 특히 국물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궁금했는데요. 역시나 그냥 다른 제품과는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국물은 맛있는데 그 특유에 레토르트 맛은 그대로였는데요. 저번에 떡국 레토르토 제품을 먹을 때 대파랑 계란을 넣어서 다시 조리해서 먹으면 맛있게 먹었는데요. 이 제품도 재료를 몇가지 추가해서 다시 조리해 먹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고기 먹을때 된장찌개 많이 먹잖아요. 그럴 때 이거에 고기 좀 더 놓고 대파 썰어 넣으면 고기랑 잘 어울 것 같습니다. 이상 양반 차돌 된장찌개 레토르트 제품을 먹어봤습니다.
[관련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