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먹어본 건 편의점 어묵인데요. 처음에는 커피처럼 되었어서 당연히 커피라고 생각했는데요. 자세히 보니깐 어묵을 커피 컵에 파는 거더라고요. 이름은 어묵리카노 시원한 맛입니다. 가격은 2,500원입니다. 편의점에는 많은 아이디어 상품들이 있는데요. 이번에 커피 컵에 나온 어묵 어묵리카노는 참신했습니다. 역시 이런 재미 때문에 편의점 가는 맛이 있습니다.
CU편의점 어묵리카노 살펴보기
시중에 파는 커피처럼 포장되어 있는 어묵입니다. 표지에 문고에도 '커피? 난 어묵 티'라고 적어서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컵 홀더에는 물을 어디까지 부어야 하는지 선을 표시가 있습니다.
제조사는 비지에프푸드 진천이라고 합니다.
총 내용량은 115g입니다. 영양정보는 총 칼로리 141Kcal, 나트륨 1914mg, 탄수화물 19g, 지방 2.3g, 콜레스테롤 25mg, 단백질 11g입니다. 만약 국물을 다 먹으면 나트륨 하루 권장량을 거의 섭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시원한 어묵리카노 먹는 방법
- 쫄깃한 어묵의 포장지를 벗긴 후, 낱개로 잘 떼어 컵에 넣어주세요.
- 시원한 어묵탕 소스를 넣은 후, 뜨거운 물에 컵홀더 표시선까지 부어주세요.
- 컵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1000W기준 1분 20초, 700W 기준 1분 50초 돌려주세요.
(용기가 뜨거우니 화상 조심하고 컵투껑을 덮고 컵홀더는 끼운 상태로 이동해주세요.)
구성 내용물은 쫄깃한 어묵과 시원한 어묵탕 소스입니다.
어묵은 압축 포장되어있는데요. 안에는 색깔이 다양한 어묵들이 들어 있습니다.
CU편의점 어묵리카노 맛은?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리고 먹었는데요. 진짜 커피처럼 컵 홀더가 있어서 뜨거운 어묵 국물도 옮기기가 편했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어묵이었습니다. 포장에 나온 데로 쫄깃한 어묵이라고 했는데 진짜로 쫄깃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국물 은색은 어묵리카노라고 해서 일부러 검은색에 가깝게 나오도록 한 것 같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이디어가 굉장히 좋은 제품이고 가격도 2,500원 적절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나트륨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당연히 다음에도 먹을 의사가 있습니다. 이런 종류에 다른 맛도 있는데 먹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