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애드센스 총 수익 공개

벌써 2020년이 지나고 1월 중순이 다돼가는데요. 이제야 작년 수익을 남기게 됐네요. 저는 블로그 2개 정도에서 수익이 나지만 많이 나오는 건 아닙니다.

 

2020년 일년동안 애드센스 수익은?

원래는 한달에 한 번씩 수익을 포스팅했었는데요. 그놈에 귀찮니즘때문에 일 년 치를 이제야 한 번에 공개하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블로그 전체 수익은 930달러로 원화로 하면 102만 원 정도에 수익입니다. 한 달로 따지면 8만 5천 원 정도로 치킨 4마리 정도에 값이 나옵니다. 지금 수익을 올리는 이 블로그에서는 일 년 전체를 합하면 400달러가 나왔습니다. 이 정도면 이전에 블로그 대란이 있었을 때보다 거의 2배는 올라온 수익입니다. 다른 블로그는 글 쓰다가 1년 정도 방치를 했었는데요. 이번에 구글과 네이버에 노출이 되면서 수익이 일 년에 500달러나 나왔습니다. 거기에는 글을 거의 쓰지 않았는데요. 나름 글을 쓴 블로그에서 보다 수익이 많이 나왔네요. 노력한 블로그보다 그냥 방치한 블로그에서 수익이 더나 왔네요. 희한한 일입니다.

 월별로 수익을 확인해 보면

 

  • 1월 35달러
  • 2월 34달러
  • 3월 54달러
  • 4월 34달러
  • 5월 61달러
  • 7월 71달러
  • 8월 88달러
  • 9월 108달러
  • 10월 121달러
  • 11월 113달러
  • 12월 133달러

 

애드센스 월별 수익
애드센스 월별 수익

5월달 부터 구글에 다른 블로그가 노출되면서 수익이 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9월 달부터 월 100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애드센스는 100달러부터 수익이 입금되기 때문에 이때부터 수익을 월마다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일년 전체 분석

애드센스에는 분석 자료가 잘 정리되어있는데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국가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플렛폼 비율

수익은 거의 대한민국에서 나왔는데요. 미국과 일본에서 수익이 조금 나왔는데요. 제 블로그는 한글인데 왜 외국에서 수익이 잡혔을까 생각을 해봤는데요. 이건 그냥 한국사람이 외국에서 클릭해서 수익이 난 것 같습니다.

 

2. 플랫폼별 비율은?

 

애드센스 플렛폼별 수익
애드센스 플렛폼 비율

 

애드센스 플렛폼별 수익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휴대기기에서 비율이 거의 80%가 되는데요. 이제는 시대가 PC에서 모바일로 변화된다는 게 실감이 나네요. 이 비율을 더욱더 올라 갈거라 생각이 되네요.

 

2020년 총수익을 알아봤습니다. 아마 애드센스에 대한 로망을 가진 분들이 많이 게시는데요. 많이 수익을 내기 위해서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하루 1 시간 해서 많은 수익을 기대하기에는 많은 글을 써보고 올려져 있는 상태에서 최적화가 된 분들이어야 그 정도로 수익이 나옵니다. 유튜브를 보고 혹하는 마음에 하신다면 생각해 볼 부분입니다. 작년에도 이렇게 다짐한 것 같지만 올해에는 더욱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