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 1000개 쓰고 느낀점과 수익공개

글천개를 작성하는 게 올해 목표였는데요. 드디어 1000번째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글을 천 개나 쓰고 생기는 수익과 느낀 개인적인 생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글 1000개 느낀점

 

글 1000개 쓰는데 걸린 시간

2017년 11월 26일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고 시작했는데요. 제가 티스토리 할 때는 지금처럼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게 아니라 초대장을 받아야만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었습니다. 초대장 받으려고 거의 한 달 동안 노력해서 받았는데, 나중에 없어지더라고요. 

 

날짜 오늘은 기준일부터 1927일 (만 5년3개월8일) 째 되는 날입니다. 벌써 5년이라는 시간이 흘렸습니다. 남들은 1000개를 일 년 안에 쓰는 분들도 있던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5년이 넘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글천개 수익

이전에 글이 천 개가 넘는 블로그를 보면서 이 블로그는 얼마를 벌까 궁금했었는데요. 제 수익을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실 이 블로그는 큰 수익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월 백만 원을 벌 수 있다고 해서 시작했지만 쉽지 않더라고요.

 

2018년 처음 애드센스 수익은 125달러를 받았습니다. 5년이 지난 지금은 200달러 넘어 나오고 있습니다. 한달에 20~25만 원 정도 벌고 있습니다. 제가 쓴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대충 쓴 글이 대분분이고 나중에는 글 수를 채우기 위해서 쓴 글도 많아서 사실 수익이 나는 글은 많이 없습니다.

📌 2023년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총수익 공개

 

느낀 점

올해 목표 중에서 하나를 달성했습니다. 5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지만 그래도 목표를 이루었다는 만족감에 기분이 좋습니다. 누구는 1000개에 글을 쓰는데 1년이면 될 수도 있지만 저는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제 인생은 항상 남들보다 느렸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할 때 한 달에 100만 원을 벌어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했지만 20만 원 정도밖에 벌지 못하고 있습니다. 쉽지 않더라고요. 글이 늘어날수록 수익이 증가할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딱히 그런 것도 아니었습니다.

 

이렇게 수익이 낮은 이유는 제 잘못입니다. 하는 일을 대충 하는 성격에 영향이 여기까지 오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대충하는 성격을 고치고 싶은데 쉽지가 않습니다. 

 

만약 이 글을 보고 실망할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하지만 주변을 보면 블로그로 월세정도 충분히 벌더라고요. 방법은 인터넷 강의나 전자책을 보는 게 아니라 분석하는 건데요.

 

일단 구글에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고 나오는 상위 5개에 블로그를 보면서 공부하는 방법입니다. 키워드는 어떻게 쓰고 글은 어떤 방식으로 쓰고 광고는 어디에 넣었는지 분석해서 자신에 블로그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비싼 돈 쓸 필요 없습니다. 저도 강의도 들어보고 전자책도 봤습니다. 하지만 다 아는 내용들이고 이 돈을 주고 들을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굳이 검색하면 나오는 좋은 교보재를 놔두고 돈을 쓸 필요 없습니다. 남들이 어떻게 쓰는지만 분석하면 됩니다.

 

저도 이렇게 적고 있지만 분석은 사실 귀찮습니다. 아주 많이 귀찮습니다. 그래서 저도 수익이 안 나오고 있습니다. 방법을 알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제가 귀찮으면 남도 귀찮습니다. 그래서 기회가 있습니다. 남들도 귀찮아서 안 하기 때문에 기회가 있습니다.

 

이제부터 새로운 목표 블로그로 100만 원 만들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25만 원 정도 수익이 나니깐 이런 블로그를 3개 더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는 5년이 걸렸지만 이제는 1년 안에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늘 그랬듯이 남들보다 느리지만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