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이 대형 소속사 대신 안테나로 간이유는?

국민 MC 유재석씨가 소속사를 옮겼는데요. 현재 한국에서 최고에 MC가 FA로 나와서 대형 기획사들이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유재석씨는 왜 대형 기획사 대신 규모가 작은 안테나로 갔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재석_소속사_안테나
안테나 소속 유재석

유재석씨와 유희열씨는 무한도전 자유로가요제때 부터 친분을 쌓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FA가된 유재석이 여러 소속사들과 미팅을 하다가 여러 소속사 중에 안테나가 들어갔다는걸 알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재석씨가 유희열씨에게 전화해서 같이 일해보자고 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유희열씨는 장난인줄 알았을 정도로 유재석이 자기 회사로 올꺼라고 생각을 못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계약금도 안받으려고 했다합니다. 하지만 유재석씨가 계약금을 받으라고 해서 받게 됬다고 합니다. 사실은 알고보면 안테나는 작은 회사가 아닙니다. 

 

원래는 안테나뮤직은 유희열씨가 대표로있는 엔터테이먼트 회사였는데요. 2015년에 회사명을 안테나(Antenna)로 바꾸고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2021년 5월 19일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에서 지분 19%를 인수하고 8월 17일 모든 지분을 인수하면서 안테나는 카카오 엔터테이먼트로 매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안테나는 카카오 엔터테이먼트에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안테나는 작은 회사처럼 보이지만 카카오가 우리나라 시총 7위로 현대보다 높을 정도로 큰기업인데, 여기서 운영하는 카카오 엔터테이먼트 회사로 큰 규모에 회사입니다. 카카오 엔터테이먼트는 안테나뿐만아니라 로엔을 인수하고 우리나라 최고 음악스트리밍 멜론(Melon)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유 소속사인 이담엔터인먼트까지 자회사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우리나라 SM, JYP, YG 3대 소속사에 밀리지 않을 정도로 큰 규모입니다. 

거기다가 카카오 엔터테이먼트는 드라마나 영화 예능까지 기획에 참여하고 있어서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 들이 여기에 같이 참여 할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에 영상을 보면 벌써 카카오TV 채널에 더듬이 TV에 안테나 소속 연예인들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우당탕탕 안테나 유재석출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