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방법

집에서 돈벌기 부업으로 뭐가 좋을까요?

2020. 5. 20.


집에서 돈벌기 좋은 부업은 뭘까?

"1시간만 일하고 월 100만원 벌기"


요즘 코로나로 집에서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인터넷 부업 열풍이 엄청납니다.

"하루 1시간만 일하고 월 100만 원 벌기, 30분만 투자해서 월 50만 원 용돈 벌기" 요즘이란 유튜브나 광고가 많이 보이는데요. 이런 말처럼 실제로 가능할까요? 그럼 어떤 걸 해야 좋을까요?


집에서 돈 버는 방법들 중에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 블로그, 애드센스를 많이 생각하는데요.

저도 이것들 중에 고민해봤는데요.


일단, 스마트스토어는 사업자 등록해야 하고 절차상 복잡하고 사실 유튜브에 방법은 많이 나와있지만 부업인데 사업자 등록하고 하는 건 오바인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체험단 신을 따로 하거나 네이버 광고(애드포스트)를 블로그에 달아 클릭에 따라 수익을 받는 건데 체험단 신청을 매번 신청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고 네이버 광고 수익(애드포스트)은 굉장히 적은데요.




그래도 이 중에서 가장 쉬운 구글 애드센스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쓰고 그 글속에 달린 광고에 클릭만 하면 내수익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네이버 애드포스트랑 비슷해서 가장 쉬운 수익 방법인데요. 왜 같은 방식인 애드포스트 대신 구글 애드센스를 하냐면 같은 클릭이라도 애드센스 수익이 네이버보다 많기 때문인데요. 


저도 전에 한창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연결해서 수익이 난다고 해서 집에서 부업으로 시작했었는데요.

그때는 많을 때는 하루 치킨값 정도 벌었던 적도 있지만 그냥 내용 없이 실시간 검색어나 적고 광고만 넣는 식으로 운영했었는데요. 그렇게 운영하니깐 네이버나 다음에서 저품질 블로그로 검색이 뒤로 밀리 더라고요. 나중에는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을 막아서 그때 전혀 노출되지 않더라고요.

그 후로 티스토리 블로그 접고 네이버 운영도 했지만 네이버도 C링크로 바뀌면서 전문적 블로그를 대우해주는 시스템으로 바뀌면서 네이버 블로그 운영을 접었는데요.



그러다가 유튜브로 리남이나 이런 분들 영상 보고 애드센스로 아직도 큰 수익을 내고 있다고 해서 다시 공부를 해서 시작했습니다. 일단 내용 없이 실시간 검색어를 쓰는 것보다 정보 전달할 수 있는 글을 쓰고 그것들을 조금씩 쌓아 가다 보면 좋을 결과가 나올 것 같고요. 저도 이제 이렇게 해보려고요. 전처럼 조급해서 아무거나 글을 쓰기보다는 이것저것 유튜브나 블로그 들을 찾아보고 많은 정보를 공부하고 있는데요.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버에 조금 웹사이트 부분에서 많이 노출이 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제 할만해졌습니다.


진짜 하루 1시간만 쓰고 100만 원 벌 수 있을까?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수익을 냈을 때, 생각해보면 100만 원 넘게 버는 분들이 많이 있었지만 실제로는 그분들은 블로그에 많은 시간을 쓰고 있는 분들이었습니다. 그렇게 많은 시간 글 쓰는 것과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하는데 썼는데요 나중에는 포스팅 수가 많아지고 노하우가 생기면 진짜로 하루 1시간에 정도 쓰고 100만 원 버는 게 진짜로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만약 1시간만 쓰고 월 100만 원이나 벌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안 되고 길게 생각해야 합니다. 저도 초보지만 처음 시작할 때는 쉬는 날 하루 종일 블로그만 잡고 있었습니다. 


만약 티스토리로 애스센스 수익을 원하신다면 유튜브나 카페를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다 보면 많은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그냥 저는 혼자 하려고 하다 진짜 많은 시간이 낭비 했기 때문에 그냥 혼자 시작하기 보다는 블로그 운영 정보를 모아서 정리하고 적용하면 더 빠른 시간에 성장할 수 있을겁니다.